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열린마당

회원문의

질문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답변 경상남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각 개별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웹 회원가입(도서관에 비치된 회원가입 PC를 통해 가입 가능) 후 도서관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을 거쳐 대출회원번호와 회원증을 발급 받으면 통합회원으로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질문 웹회원은 무엇인가요?
답변 웹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신청 및 통합회원에 동의한 회원으로 홈페이지의 글쓰기 또는 온라인 수강신청만 가능합니다.
질문 통합회원은 무엇인가요?
답변 통합회원은 웹회원가입(회원가입신청) 후 도서관을 방문하여 본인확인(신분증 확인)을 한 후 대출회원번호 및 회원증을 발급받는 회원으로 자료 대출 및 전자도서관 등 모든 도서관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
질문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
답변 경상남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소속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회원탈퇴를 하거나 도서관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탈퇴 신청을 하면 회원탈퇴가 됩니다.
*단, 대출중인 도서가 있거나 대출정지 중인 회원은 탈퇴 불가 합니다.
질문 통합회원에 동의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나요?
답변경상남도교육청 공공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에게 보다 나은 독서환경을 위해 통합회원정책으로 서비스 하고 있으며 통합회원에 동의하지 않을 시 회원가입(자료대출)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.
질문 소속도서관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답변 회원가입시 선택한 소속도서관에서 개인정보를 관리하므로 변경을 원할 경우, 통합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 탈퇴 후 희망도서관으로 재가입하면 됩니다.
*단, 회원 탈퇴 시 기존 도서관에서 사용한 내역(대출기록 등)은 삭제됩니다.